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봉일천 교회 교우 여러분!

여러분의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간구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볼 때 국내 외적으로 참으로 변화무쌍하고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우리교회 성도들 중에도 삶에 많은 굴곡이 있는 한 해였습니다.
일이 뜻대로 잘되는 분도 있었고, 원하지 않는 실패를 경험 한 분도 있었습니다.
별 탈 없이 건강하게 지낸 분도 있었고, 질고로 많은 고통을 당한 분들도 있었습니다.
가정이 평안한 분도 있었고, 갑작스러운 어려움으로 가슴을 조이면서 간절히 기도했던 분들도 있었으며, 사랑하는 가족을 먼저 저 세상에 보내고 이별의 아픔으로 많은 눈물을 흘린 분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 한 가지는 그래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버리시지 않으시고, 함께 하셨다는 사실입니다. 고난 속에서도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게 하셨고, 슬픔 중에 있는 사람들을 위로 해주셨으며, 잃었던 건강도 다시 회복시켜 주셨습니다.

한 해를 돌아볼 때 모든 것이 나와 함께하신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고후 15:10) "내게 주신 모든 은혜를 내가 여호와께 무엇으로 보답할까?
내가 구원의 잔을 들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여호와의 모든 백성 앞에서 나는 나의 서원을 여호와께 갚으리로다. (시116:12~14)
시편의 말씀 대로 다 갚지 못할 큰 은혜를 베풀어 주신 하나님께 머리 숙여 감사 드릴뿐입니다.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에게 주신 2019년 한 해는 '열어 보지 않은 선물 꾸러미'와 같습니다.
아브라함 링컨은 "미래가 좋은 것은 그것이 하루 하루씩 다가오기 때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금년에 내게 주실 은혜가 무엇인지 다 알 수는 없지만 하나님은 분명 우리에게 희망의 선물, 사랑의 선물을 준비하셨으리라 믿기에 하루하루를 벅찬 기대감으로 살게 될 것 같습니다.
금년에는 봉일천 교회가 크게 부흥이 되고 성도님들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는 한 해가 될 것을 믿습니다. 어제보다는 오늘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행복한 여러분의 가정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금년 우리 교회의 표어는 '성령이 역사하는 예배, 생명력이 넘치는 목장'입니다.
우리 교회가 이 표어대로 되려면 크리스티안 A. 슈 바르 츠 박사의 '자연적 교회 성장론'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연적 교회 성장론'은 교회 성장에 기초가 되는 보편적 원리들입니다.
양적, 질적으로 성장할 수밖에 없는 교회는
첫째, 지도자가 끊임없이 사역자를 세워 권한을 부여하며, 자신은 제자 훈련과 재생산에 힘쓰는 교회입니다.
둘째, 지도자가 교인들로 하여금 자신의 은사를 발견하게 하여 자신에게 맞는 은사를 따라 사역할 수 있도록 조정해주는 교회입니다.
셋째, 성도들이 기쁨과 열정으로 헌신과 믿음의 삶을 살고있는 교회입니다.
넷째, 지도자는 조직을 이끌어가는 일에 힘쓰고, 유능한 부서장들을 양성하여 각 부서의 일을 맡기는 교회입니다.
다섯째, 성령이 역사하는 예배가 있어 교인들이 교회 가는 것이 즐거운 교회입니다.
여섯째 말씀의 적용, 삶의 나눔, 전도가 이루어지는 전인적인 소그룹이있는 교회입니다.
일곱째, 자신의 은사를 활용해 자기와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불신자들을 섬김으로 전도하는 교회입니다.
여덟째, 사랑 지수가 높아서 교인들이 서로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고, 칭찬을 많이하며, 웃음이 많은 교회입니다.
2019년은 우리가 섬기는 봉일천 교회가 이러한 보편적 원리를 갖추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고 교우들의 가정이 행복한 한 해가 되었으면합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여러분 모두에게 복을 주시고, 항상 지켜 주시며, 은혜와 평강을 주시기를 축복합니다.


2019년 새해 아침에
여러분의 목사 김 용관
 
 



 
-학력-
 장로회 신학 대학교 졸업(목회학사)
 전주 대학교 영어 영문학과 졸업(영문학사)
 연세 대학교 연합 신학대학원 졸업(기독교교육학 석사)
 미국 맥코믹 신학대학원 졸업(목회학 박사학위 취득)
 
 
 
-경력-
 봉일천 장로교회 담임목사(1991.4)
 서울 서북노회 임원(2005.10)
 경기 북부 해비타트 운영이사(2006.1)
 JESUS 119 복음 방송국 운영이사(2006.1)
 파주시 기독교 연합회장(2006.12)
 파주시 조리읍 주민 자치위원(2007.1)
 파주시 명예 시장(2007.3.12)
 파주 은빛 사랑채 운영 이사장(2007.9.1)
 파주 YMCA 이사장(2008.6.21)
 파주시기독교연합회장
 베트남 하노이 한베학교운영이사장
 우간다 모든민족학교이사장
 서울서북노회장
 예장통합 총회 세계선교부장
 
 
 

RECENT POSTS

HOT HIT

게시물이 없습니다.

HOT COMMENTS

게시물이 없습니다.

RECENT GALLERY